반려견과 공항 이용 시 꼭 지켜야 하는 것은? 펫티켓 "배변봉투, 목줄 무료 대여"
반려견과 공항 이용 시 꼭 지켜야 하는 것은? 펫티켓 "배변봉투, 목줄 무료 대여"
  • 여준영 기자
  • 승인 2019.07.1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국공사)
(사진: 한국공사)

해외 여행객들이 첫 번째로 밟은 대한민국의 땅은 바로 공항이다. 대한민국의 첫 인상은 공항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해외 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가 붐비는 이곳. 이곳에 반려견을 데려간다면 무엇을 지켜야 할까? 그것은 바로 '펫티켓'이다.

지난 3월 28일 한국공항공사 측이 반려동물 공항이용 기준을 위해 '펫티켓'을 마련했다.

'펫티켓' 기준에 따르면 전국 지방공항에서 이동 시 반려동물과 동반한 이용객들에게 목줄을 대여 받을 수 있으며 배변 봉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하지만 반려견은 동물등록을 마치고 인식표를 착용하여야 하며, 공항 청사 내에서는 전용 케이지로 이동해야 한다.

또 반려견이 케이지 밖으로 나올 경우 반려동물용 유모차를 이용하거나 50cm 내외의 목줄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특히 엘리베이터 이용은 자제하고, 부득이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안고 탑승하여 안전사고 위험을 예방해야 한다.

맹인 보조견이라면 이를 알 수 있도록 보조견 표지를 부착되며 도사견, 로트와일러 등 동물보호법상 맹견으로 지정된 견종은 고객 안전을 위해 공항 출입이 금지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